[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디지털헤럴드(Digital Herald,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디지털헤럴드(Digital Herald)라 함은 스패니시마스터를 말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⑧ “포인트”라 함은 각종 가격 할인 및 무료 효과를 갖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⑨ "쿠폰"이라 함은 각종 가격 할인 및 무료 효과를 갖는 On/Off Line에서 발행하는 정액, 정율, 무상 등의 티켓을 말하며,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주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어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에 의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루어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4) 회사는 제7조(이용 신청)에 정하여 진 바에 따라 이용희망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단,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명시적 거부가 없더라도 회사는 동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제6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단, 회원 말소 절차를 신청한 회원은 말소를 위한 소정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말소를 위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정보를 등록하였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였을 경우
②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⑤ 위와 같은 행위에 준하는 행위나 제24조 제5항(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에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가 더 이상 회원의 자격을 유지하기 곤란하다고 판단한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직권 말소합니다.

- 제7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가입해지 이후 일정한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정보가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⑤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⑥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⑦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⑧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9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르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처리 하도록 합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에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④ 공지된 비즈니스파트너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제공을 위한 경우 다만, 나, 다항의 경우에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에게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누설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및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⑦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⑧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⑨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⑪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5)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제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그러한 사실을 안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1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동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ID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③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소유의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회사에서 하며,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제1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제19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민사상 또는 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제20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21조 (요금 및 유료 콘텐츠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정보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쿠폰/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사용 등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르며, 쿠폰/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의 쿠폰/포인트 이용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 제22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당초 결제했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②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③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④ 구입한 상품 또는 온라인 콘텐츠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환불요청 또는 계약 취소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계약취소 및 환불비율이 회사의 평균 계약취소 및 환불율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음
⑤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실물 상품의 경우에는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을 따르며, 상품 수취 확인 후에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5)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7)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23조 (쿠폰/포인트 적립 및 이용 등)
1)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를 사이트 내 강좌구매, 강좌의 수강기간 연장 시 사용 가능하며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 프리패스 상품, 재구매 결제 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포인트는 사이트 내에서 1포인트 당 현금 1원에 상응하는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동 가치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 여부 및 적립율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 고지합니다.
4) 포인트와 쿠폰은 현금으로 전환되지 않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적립되는 포인트의 종류 및 포인트를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종료 또는 회원이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현금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6) 포인트의 사용 유효기간은 지급된 시점으로부터 365일 (1년)이며, 회사는 포인트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30일 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위법∙부당한 방법에 의하여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쿠폰이 적립되거나 결제될 경우 결제된 금액 또는 적립된 포인트에 대하여 결제 또는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24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이용자는 다음의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게 다르거나 현저하게 차이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2) 제 1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자가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⑦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⑧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ID 및 별명을 사용하는 경우
⑨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⑩ 구입한 상품 또는 온라인 콘텐츠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환불 요청 또는 계약취소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⑪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6)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고, 이용제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25조 (이용자의 해제 또는 해지)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콘텐츠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와 회사간에 약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콘텐츠를 공급하지 않거나 불완전한 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가 당해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를 공급할 것을 최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를 하지 않고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일정한 시일 또는 기간 내에 콘텐츠를 공급하여야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약에서 회사가 그 시기에 콘텐츠를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
② 회사가 미리 콘텐츠를 공급하지 않을 의사를 표시한 경우
③ 완전한 콘텐츠의 공급이 불가능한 경우(콘텐츠 구입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④ 콘텐츠계약이 계속거래에 해당하는 경우
⑤ 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제 26조 (회사의 해제 또는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와 회사간에 약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등 채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 당해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해서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콘텐츠대금의 지급 등을 최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 없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대금지급 등 채무이행을 거절한 경우
② 기타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제 27조 (해지의 효과)
1) 회사 또는 이용자가 콘텐츠계약을 해지한 경우에 당해 콘텐츠계약은 해지한 시점이후부터 효력을 잃는다.
2) 회사 또는 이용자는 해지권의 행사와 별도로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다만, 상대방이 손해배상책임을 면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하여야 한다.
3) 이용자가 계속거래에 해당하는 콘텐츠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액(위약금) 또는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할 금액은 다음 각 호에 의하여 산정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현저하게 초과하는 위약금을 청구하거나 가입비 그 밖의 명칭이하를 불문하고 실제 공급된 콘텐츠의 대가를 초과하여 수령한 대금의 반환을 부당하게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콘텐츠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용자는 반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회사에게 반환할 수 있으며, 회사는 반환받은 콘텐츠의 가치에 상당하는 금액을 계약의 해지에 따라 지급하여야 할 환급금에 더하거나 청구할 수 있는 위약금에서 감액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계약이 해지된 때에 이용자로부터 받은 콘텐츠의 대금(콘텐츠가 반환된 경우 환급하여야 할 금액을 포함합니다)이 이미 공급한 콘텐츠의 대금에 위약금을 더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차액을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의 해지 또는 대금의 환급에 관하여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콘텐츠의 공급사실 및 그 시기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28조 (해제 또는 해지 시 대금의 환급)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온라인콘텐츠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해제 또는 해지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공급한 콘텐츠를 이용자로부터 반환받은 경우 즉시 콘텐츠대금을 환급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급할 때에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즉시 이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환급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지급한 대금 중 일부를 위약금 또는 이용금액으로 공제할 경우 당초 이용자가 결제한 방법으로 공제합니다.



[제 6장 청약철회]
제 29조 (청약철회 등)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이내에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강시작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단, 그 서면을 교부받거나 수강시작 통지를 받은 때보다 콘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콘텐츠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지 않은 경우,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서 정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단만 제5호부터 제7호까지에 해당하여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가 그 사실을 콘텐츠 또는 그 포장 기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거나 콘텐츠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이용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④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⑥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⑦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⑧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콘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면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3) 청약 철회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콘텐츠의 훼손에 대하여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콘텐츠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콘텐츠의 공급 사실 및 그 시기 등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3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이용자는 공급받은 콘텐츠를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 받은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에는 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를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콘텐츠 대금을 환급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반환된 콘텐츠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콘텐츠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콘텐츠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내에서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 제31조(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32조 (담보)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되는 정보 또는 특정전문가가 제공하는 정보(질문 및 대답 등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포함)는 과학적 실험절차와 검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정보에 대하여 그 내용의 신뢰도나 정확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제9조(양도금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책임을 제한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제31조(손해배상)에서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34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제35조 (불만접수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에 대한 불만 접수를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정보, 동영상 문의, 결제, 환불 등의 불만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02-318-0505 / 기술지원: 070-7327-4682)

- 부칙
(변경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